이주현 기자
등록 :
2013-01-15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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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新 한류 열풍 전도사 ‘Genie(지니)’ 글로벌 시장 공략

KT는 스마트폰 전용 디지털 음악 콘텐츠 앱 ‘Genie(지니)’의 글로벌 서비스인 ‘Genie K-pop’을 미국, 프랑스, 인도 등 전세계 6대륙 45개국에서 출시했다. 국내 스마트폰 음악 전용 앱이 글로벌 서비스로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KT


KT는 스마트폰 전용 디지털 음악 콘텐츠 앱 ‘Genie(지니)’의 글로벌 서비스인 ‘Genie K-pop’을 미국, 프랑스, 인도 등 전세계 6대륙 45개국에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스마트폰 음악 전용 앱이 글로벌 서비스로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가 SM, YG, JYP, 미디어라인, 스타제국, 유니온캔, 뮤직팩토리 등 주요 음반기획사의 유통을 맡고 있는 KMP홀딩스와 손잡고 만든 ‘지니’는 출시 9개월 만에 ‘글로벌 표준 음악 서비스’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지니’는 음원 권리자가 음원 가치에 따라 직접 가격을 책정하고 음원 다운로드에 대한 수익 분배율 또한 글로벌 표준인 70%로 높임으로서 권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보장해 국내 음원 시장이 보다 건강하게 발전하는 데 기여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글로벌 음악산업의 선순환 구조에 일익을 담당할 예정이다.

‘지니’의 글로벌 진출로 한류 콘텐츠에 목말라 있던 전세계 한류 팬들과 해외 고객들이 음원, 뮤직비디오,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K-POP 콘텐츠를 편리하게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지니 글로벌 서비스는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단품 다운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최대 3번까지 ‘풀트랙 미리듣기’를 지원하고, 한류 스타와 관련된 특별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강화시킬 예정이다.

해외 고객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Genie K-pop’ 앱을 다운받아 지니 글로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해외 안드로이드 단말에서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제공 국가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T 스마트에코본부장 안태효 전무는 “해외 한류 팬과 고객들이 다양한 K-pop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해외의 뜨거운 한류 열기와 더불어 글로벌 Virtual Goods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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