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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위메프·티몬, 설 선물세트 판매 경쟁 돌입

쿠팡·위메프·티몬, 설 선물세트 판매 경쟁 돌입

등록 2014.01.09 16:34

수정 2014.01.09 16:39

김보라

  기자

사진=각사제공사진=각사제공


소셜커머스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선물세트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 탓에 실속형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알뜰족’을 위해 저렴한 상품을 대폭 강화한 모습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티켓몬스터는 설 선물 기획전을 열고 무료배송, 추가할인, 포인트 적립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 공세를 펼치고 있다.

쿠팡은 설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명절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선보이는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 각 분야의 전문 큐레이터들이 직접 엄선한 상품들로 구성해 상품의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전 단계부터 파트너사와의 협의를 통해 포장재 비용을 최소화하고 가격 부담을 낮춘 기획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특히 소비자들의 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인기 명절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한정수량 선보이는 ‘광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몬 역시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2014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연중 최대 대목인 설을 맞이해 모든 배송상품을 구입할 시 구매 금액에 따라 10% 적립, 카드사 5% 청구할인과 신규 구매자 최대 1만원 할인 등의 혜택들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설 선물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좋은 구성의 선물세트를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오픈마켓에서 3만7050원에 팔리고 있는 정관장 홍삼원 선물세트 50ml*30포를 티몬에서는 1만9900원에 판매, 공식몰에서 2만9900원에 판매하는 애경 케라시스 소망2호는 2만4800원에 제공된다.

설 선물로 수요가 높은 신선식품과 생활/건강용품, 뷰티/패션잡화 등 품목에 따라 선물관을 별도 구성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위메프는 오는 23일까지 설맞이 특별혜택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실속형 상품 구성, 위메프 기획 상품, 할인쿠폰,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이 특징이다.

불황의 여파로 실속형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알뜰족’을 위해 1만원 미만의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이밖에도 1만원대, 2만원대 실속형 상품을 가격대별로 모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상품을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200% 소셜 최저가 보상제, 9700원 이상 무료배송, 현대카드 M포인트 50% 차감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셜커머스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설과 추석 시즌 인기 상품군을 분석한 결과 세트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파악돼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명절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반영해 상품 선정부터 배송, 사후서비스까지 더욱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김보라 기자 kin337@

뉴스웨이 김보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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