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실질적인 현장지원으로 서비스 개선에 전력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택배서비스 향상 및 현장의 배송직원 업무지원을 위한 소통채널을 구축한다. 오는 13일부터 현장의 배송직원은 본사 택배서비스혁신팀 산하 고객서비스센터의 지원을 받게 된다.
고객 클레임, 배송 주소 오류, 배송직원이 수행 불가한 고객 요청, 각종 업무관련 조회 등 지원이 필요한 각양각색의 현장업무 및 배송직원의 애로사항을 소통채널을 통해 본사에서 적극 지원한다.
현재 현장업무에서 활용되고 있는 배송직원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기능이 추가되며 간단한 방법으로 본사의 전담직원과 실시간 1:1 상담이 가능해진다.
한진은 택배 고객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 응대요령 및 업무지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어플리케이션 ‘배송직원 서비스 가이드북’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
용모와 복장 및 차량 관리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고객 방문 또는 부재시 행동요령과 같은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택배 상품별 접수지침 및 업무 제휴상품 등의 내용도 배송기사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안내가 가능해져 고객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특히 이번 배송직원과 본사간의 소통채널 기능이 추가되어 효율적인 현장업무 수행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진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배송직원 처우개선 노력과 함께 현장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형식이 아닌 실질적인 현장지원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한진은 지난해 10월 도입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최초 대리점 대상에서 배송직원 대상으로 확대하는 등 현장의 배송직원 처후 개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전력하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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