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위스키 부문 1위
골든블루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수여하는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위스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그 해 각 부문별로 국내 소비자에게 노출된 모든 브랜드 중 인지도, 매출 상승폭, 시장 안착 성공여부 등을 고려해 후보를 뽑은 뒤 소비자 투표를 통해 진행된다.
집계와 행사를 주최한 한국소비자포럼에 따르면 올해에는 온라인 조사와 일대일 전화면접을 통해 약 212만 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골든블루는 2009년 국내 최초로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를 출시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차별화된 영업과 마케팅 전략으로 지속적인 국내 위스키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2014년에 전년 동기 대비 약 57% 나홀로 성장을 기록하는 등 위스키 업계 이목을 끌며 위스키 시장을 선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골든블루는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중심 브랜드이자 국내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서 한 해를 빛낸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며 “앞으로도 더 큰 책임과 사명을 갖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