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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업용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 체험존 구축

KT, 기업용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 체험존 구축

등록 2016.08.30 15:52

한재희

  기자

서비스에 대한 신뢰·이해도 높이기 위해출시 1년7개월만에 3000고객 달성

기가오피스 체험존 오픈 기념식에 참석한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좌)와 KT Biz사업본부장 김봉규 상무(우)가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KT 제공기가오피스 체험존 오픈 기념식에 참석한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좌)와 KT Biz사업본부장 김봉규 상무(우)가 서비스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KT혜화센터에서 기가오피스 체험존 개장과 서비스 출시 1년7개월만에 3000번 째 고객 달성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KT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랜(LAN)으로 연결하여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등 ICT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솔루션이다.

KT는 기가오피스가 실제 운영되는 센터에서 네트워크 구성 및 시연으로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사전 체험으로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존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체험존에서는 기가오피스 서비스 사용 전과 후의 통신과 전산실 환경의 비교로 기가오피스 사용 시의 안정성, 편의성, 경제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기가오피스의 네트워크 속도, 센터의 냉방, 전력, 인프라 및 관제포털 등 설치된 장비의 설정과 기능을 직접 조작 가능하다.

기가오피스 네트워크에 모바일 단말로 보안(VPN)접속이 가능한 ‘mVPN’ 서비스등 기업의 업무 편의를 돕는 기가오피스의 부가서비스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지난 7월 출시된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전국 여러 개 사업장 연동 및 회선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기가오피스 랜투랜(LAN2LAN)’ 서비스도 시연한다.

이 밖에도 기가오피스와 연계된 기업솔루션인 ‘비즈메카 이지’의 25가지의 무료 기능을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 볼 있고, ‘비즈 커뮤니케이터’ 서비스의 통화, 화상회의 등의 기능도 체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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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 전무는 “3000 고객은 기업용 인터넷 시장 M/S의 15% 수준에 달하는 규모로, 출시 1년 7개월이라는 단기간 내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 KT 기가오피스는 기업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ICT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한재희 기자 han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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