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오티스타', 자폐청년들의 디자이 재능 활용에 감사
지난 2012년에 설립된 오티스타는 자폐청년들의 디자인 재능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모델로 이들 청년들이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우리 사회에서 당당한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T는 올해 초부터 오티스타의 디자인을 활용하여 수출임산물의 해외마케팅사업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주요 수출임산물(밤, 표고, 대추, 분재, 산양삼 등)의 캐릭터 및 아트월 'Korean Forest Village'를 제작·활용해 국내외 유명 식품박람회에 참가하여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친근함과 멋스러움, 디자인적 차별화로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오티스타 설립자인 이화여대 이소현 교수는 “aT가 자폐인의 디자인 재능을 수출과 연계해 적극 활용해 준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 디자이너들이 너무나도 자랑스럽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aT 오형완 수출사업처장은 “자폐청년들의 일자리창출과 재능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며, “aT와 같은 공공기관들이 오티스타 등 사회적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아름다운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