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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의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과정’ 신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의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과정’ 신설

등록 2017.03.10 10:10

강기운

  기자

효과적인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배울 기회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3월 21일(화) 경기도 수원시 소재 본원에서 진행하는 '식품기업의 블랙컨슈머 대응전략'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최근 식품기업의 블랙컨슈머 응대기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와 관련한 클레임 관리가 중요시됨에 따라 올해 새롭게 개설되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악성클레임 및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블랙컨슈머의 유형별 및 법률적 대응 방법, 블랙컨슈머 대응매뉴얼 작성방법과 식품기업의 실제 대응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 이론교육과 함께 Case study를 진행함으로써 식품클레임 전반에 걸친 대응 전문가로 가는 지름길을 안내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고객 상담 업무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한다.

1일 8시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8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므로, 여건에 따라 교육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4천원의 자부담금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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