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 서울 12℃

  • 인천 14℃

  • 백령 13℃

  • 춘천 12℃

  • 강릉 11℃

  • 청주 14℃

  • 수원 13℃

  • 안동 13℃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4℃

  • 전주 16℃

  • 광주 17℃

  • 목포 14℃

  • 여수 15℃

  • 대구 14℃

  • 울산 13℃

  • 창원 15℃

  • 부산 14℃

  • 제주 14℃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 교육생 모집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 교육생 모집

등록 2017.05.29 17:59

강기운

  기자

중소식품기업의 성공적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 이하 교육원)은 오는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진행하는 '중소식품기업 마케팅 전략 수립과 상품개발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6년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2기 교육모습2016년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2기 교육모습

이 과정은 성공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지난 해 운영 당시 관련 사례설명과 조별 워크숍, 발표 등 참여 학습을 통해 신상품 개발 및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을 이해하고 현업에 적용 가능한 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통해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를 기업의 실제 제품 개발 과정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내용은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요인 학습을 시작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도출과 콘셉트 선정 등 제품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개발한 신제품의 포지셔닝 전략, 출시 후 마케팅 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조별 과제 선정을 통한 실제 신제품 개발 마케팅 기획서 작성 및 발표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 중 학습했던 내용들을 되짚어 본다.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2만8천 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쾌적하고 편리한 교육원(경기도 수원시 소재)에서 2박 3일에 걸쳐 총19시간동안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