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 500명(남녀 각 250명)중 음료를 구매할 때 탄산음료를 구매한다는 응답이 26.8%로 가장 많았다. 4명중 1명 이상이 탄산음료를 구매하는 셈이다.
이어 커피음료(17.6%), 수분보충용 음료(17.3%), 과채음료(15.1%), 차음료(13.1%), 에너지음료(4.8%) 등 순이었다.
탄산음료 구매는 남성(28.8%)이 여성(24.8%)보다 더 많았고 차음료는 여성(16.4%)이 남성(9.8%)보다 더 자주 구매했다. 탄산음료 구매는 여름에 38.2%로 증가했고, 수분보충용 음료는 평소 17.3%에서 여름 30.0%로 응답 비중이 올라갔다.
커피의 비중은 평소 17.6%에서 여름 9.0%로, 과채음료는 평소 15.1%에서 여름 5.8%로 감소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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