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시·군 관광 설명회 및 투어, 1일 서포터즈 참여유학하는 전북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 높이는 계기
이번 행사에는 몰도바, 에콰도르,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중국 등 11개국의 유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새만금의 이해’라는 주제인 기조강연으로 시작해 전라북도 14개 시군 관광설명회 및 지역축제 트래블투어로 이뤄졌다.
특히 ‘마케터의 길 콘텐츠가 답이다.’ 강연은 평소 SNS 및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유학생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학생들은 1일 관광 서포터즈가 되어 직접 SNS 홍보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지역을 보다 가깝게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남호 총장은 “우리대학을 비롯한 도내 유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전라북도 지역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유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다양한 유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이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전북지역 대학들의 글로벌 인재양성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농생명‧한문화(K-Culture) 융복합 글로벌 인재양성을 주제로 우수 외국인 인재 유치와 지방 대학 간 연계 협력을 통한 특색 있는 교육문화를 이끌어 나가고자 2014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재 5년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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