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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2분기 영업익 149억원···전년比 50.3%↑

NHN엔터, 2분기 영업익 149억원···전년比 50.3%↑

등록 2018.08.10 09:12

정재훈

  기자

사상 첫 분기 매출 3000억원 넘어서NHN한국사이버결제 연결편입 효과

NHN엔터, 2분기 영업익 149억원···전년比 50.3%↑ 기사의 사진

NHN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올해 2분기 매출 3252억원, 영업이익 149억원, 당기순이익 2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44.6%, 50.3%, 340.4% 증가한 수치다.

게임사업부문 매출은 하락세를 보였다.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일부 게임의 자연 감소로 직전 분기 대비 15.4%,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한 985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58%, PC게임은 42%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개발법인 기준으로 국내 56%, 해외 44%를 기록했다. 서비스 지역으로 구분하면 국내 44%, 해외 56%의 분포를 보였다.

기타사업부문 매출은 NHN한국사이버결제 연결 편입효과와 글로벌 전자상거래업체 에이컴메이트, PNP시큐어와 티켓링크 등의 사업성과가 더해져 직전 분기 대비 95.9%, 전년 동기 대비 122.0% 증가한 2267억으로 집계됐다.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차주 중 삼성페이와 MST 제휴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출시 이후 다양한 카드사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페이코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MST, NFC, 바코드 그리고 QR코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 제고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부문은 지난달 일본에서 출시한 ‘판타지라이프 온라인’과 국내에서 선보인 ‘피쉬아일랜드:정령의 항로’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하반기에는 ‘모노가타리’를 비롯, ‘RWBY:어미티 아레나’와 ‘크리티컬 옵스’ 등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의 경우, 광고 사업 확대와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정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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