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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식품기부 활성화를 위한 ‘aT FOOD드림’ 발족

aT, 식품기부 활성화를 위한 ‘aT FOOD드림’ 발족

등록 2018.11.13 18:31

강기운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농수산식품기업들과 삼자간 상생협약

aT, 식품기부 활성화를 위한 ‘aT FOOD드림’ 발족 기사의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1월 12일(월) aT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농수산식품 기부 체계 구축을 위해 농수산식품 기업들,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삼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aT는 농수산식품기업들의 자발적인 자사제품 기부를 돕고, 기부 받은 식품이 푸드뱅크를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

aT는 보다 가치있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기관의 고유 업(業)인 농수산식품산업 진흥 기능과 식품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거기에 푸드뱅크의 전국적인 기부망과 사업역량이 함께하며 더 효과적인 식품기부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aT FOOD드림’에 참여하는 기업은 현재 140여 곳이며, 기부된 물품은 해당 기업 소재지 인근의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이를 통해 각 지역 식품기업들이 해당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게 되고, 식품산업을 통해 창출되는 이익의 지역 내 순환에도 기여하게 된다.

aT는 ‘aT FOOD드림’을 더 많은 기업들과 각 지역 로컬푸드직매장도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참여기업들에 교육지원, 수출 컨설팅 등을 제공하여 중소기업들과의 동반성장·상생협력의 가치 또한 실현할 예정이다.

aT 이병호 사장은 “함께 잘 사는 사회를 이룩해나가기 위해서는 정부와 공공기관, 그리고 각 기업들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며, 이번 협약이 비록 작은 시작이지만 앞으로 보다 나은 사회로 가는 더 큰 변화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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