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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중국시장서 두부·파스타로 3분기 누적 매출 50% 성장”

풀무원 “중국시장서 두부·파스타로 3분기 누적 매출 50% 성장”

등록 2018.11.19 08:50

최홍기

  기자

사진=풀무원사진=풀무원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중국 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기준으로 5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푸메이뚜어식품 매출 성장에는 두부와 생면 파스타가 큰 역할을 했다. 중국시장서 전년 3분기 누적 대비 두부는 86%, 생면 파스타는 78% 성장했다.

중국 두부시장 최초로 전국 유통망을 갖춘 푸메이뚜어식품은 지난 2016년 중국 샘스클럽과 PB두부 독점 공급을 체결하면서 성장 교두보를 마련했다. 중국 샘스클럽은 월마트 계열 대형마트로 코스트코와 같이 회원제로 중국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푸메이뚜어식품 박태준 팀장은 “샘스클럽 측은 신선한 두부를 중국 전역에 공급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해 푸메이뚜어식품 두부를 낙점했다”며 “중국 현지에 1000여개의 두부 회사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지만 대부분의 두부 제품 유통기한은 5일 내외로 전국 유통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중국 유통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알리바바 계열 허마(HEMA)에 두부를 공급하면서 새로운 활로를 열었고 ‘요일 두부’라는 마케팅 전략이 적중해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생면 파스타’도 두부 못지않게 선전하고 있다는 게 풀무원측 설명이다.

푸메이뚜어식품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는 ‘용기형 생면 파스타’를 선보이며 중국 ‘생면 파스타’ 시장을 공략중에 있다. 생면 형태의 간편식 파스타는 중국 시장에서 푸메이뚜어식품 제품이 유일하다.

편의성을 강조한 특성탓에 중국 젊은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2017년 사드 여파에도 불구하고 푸메이뚜어식품은 파스타 덕분에 그해 전체 26% 매출이 성장했다.

또 편리한 조리는 허마 입점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고 입점 이후 생면 파스타 성장폭은 더욱 커졌다.

푸메이뚜어식품 박태준 팀장은 “중국에서 한달에 약 35만인분의 푸메이뚜어식품 파스타가 팔려나가고 있다”며 “아직 중국 인구대비 큰 숫자라 할 수 없지만 생면 파스타로는 유일하고 조리가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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