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강남역 등에 위치한 로드샵, 캐주얼 패션브랜드 등 50여개 매장 물품을 모아 2018년 11월 영문샵과 중문샵에 각각 오픈한 K스트리트관에는 각 로드샵 실제 이미지와 로드샵 위치를 알려 주는 지도를 삽입했는데 기존 온라인 입점만 했던 판매자의 경우 K스트리트 노출 후 400%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K스트리트 입점 로드샵은 서로 다른 판매업체 물품을 구입해도 한번에 묶음배송해주는 G마켓 글로벌샵 배송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별도 수출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전세계 70여개 국가 고객에게 상품 판매도 하고 매장을 알릴 수 있다.
해외 고객 중에서도 한류 문화 선호도가 높은 대만, 홍콩, 태국, 베트남이 전체 해외 구매 건수의 약 60%를 자치하는 등 관심이 높다. 성별로는 여성이 60%, 남성이 40%를 차지해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도 많은 구매가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dw038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