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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1Q 사상 최대 실적···분기 영업익 첫 3천억 돌파

LG생활건강, 1Q 사상 최대 실적···분기 영업익 첫 3천억 돌파

등록 2019.04.25 13:57

정혜인

  기자

전 사업부문 매출·영업익 신장···화장품 고성장세 지속2005년 이후 15년 연속 분기 매출·영업익 확대

사진=LG생활건강 제공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올 1분기에도 화장품 사업의 고공 성장에 힘입어 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영업이익은 사상 처음으로 3000억원을 넘어섰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87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221억원, 당기순이익은 2258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보다 각각 13.5%, 14.9% 성장했다.

LG생활건강의 분기 영업이익이 3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기도 하다. LG생활건강의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4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6분기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의 성장세는 화장품사업이 이끌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1조1396억원, 영업이익은 24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3%, 16.1% 증가했다.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들이 고성장을 지속했다.

후는 국내와 해외 고객의 높은 수요로 36%의 매출 성장을 달성, 아시아 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차세대 브랜드 ‘숨’과 ‘오휘’는 중국 시장에서의 럭셔리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기 위한 마케팅 투자를 강화하는 가운데 초고가라인인 숨의 ‘숨마’가 전년 동기 대비 54%, 오휘의 ‘더 퍼스트’가 13% 성장했다.

생활용품은 내수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매출 4014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 3.5% 성장했다. 지난해 한해 동안 구조조정을 통해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한 결과, 8대 카테고리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전년 말 대비 2.4% 상승한 37.1%를 기록했다. 특히 오랄, 헤어, 바디 등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의 왓슨스(watsons)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음료사업은 탄산과 비탄산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매출은 5.3% 확대된 3337억원, 영업이익은 9.4% 증가한 325억원을 기록했다. 시장점유율은 전년 말 대비 0.5% 증가한 31.8%를 기록했다. 탄산은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비탄산은 ‘파워에이드’, ‘갈아만든 배’, ‘씨그램’ 등 주요 브랜드들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7% 성장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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