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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상의, 수출규제 관련 '기업 애로 접수센터' 운영

대구상의, 수출규제 관련 '기업 애로 접수센터' 운영

등록 2019.08.03 09:51

강정영

  기자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는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방안으로 '기업 애로 접수센터'를 구성‧운영하고 규제 개선 및 지원과제 파악에 나섰다.

대구상의에서는 지난 7월 1일 일본이 수출통제 강화조치를 발표하고 반도체 관련 주요소재 3개 품목에 대한 개별허가 의무화 조치를 시행하자 지역기업중 관련이 있는 기업 및 수입품목을 파악하여 피해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왔다.

'기업 애로 접수센터'는 일본의 이번 조치로 인한 애로사항을 접수하여 전략물자관리원, 대한상의, 대구시, 중기청 등의 관계기관에 전달하고 기업에 필요한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하게 된다. 애로접수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대구상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수출규제를 극복하기 위해 현장에서 개선되어야 할 규제와 세제, 노동, 환경 등의 지원 과제도 별도로 파악하여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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