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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현회 LGU+ 부회장 “연내 5G 콘텐츠·솔루션 수출”

하현회 LGU+ 부회장 “연내 5G 콘텐츠·솔루션 수출”

등록 2019.09.29 10:01

이어진

  기자

구글‧넷플릭스‧엔비디아 경영진 만나 5G 협력 강화 논의4분기 ‘5G 서비스 2.0’ 출시, VR 클라우드 게임도 첫선콘텐츠·솔루션 전담조직 CEO 직속 신설, 연내 수출 목표하 부회장 “글로벌 파트너와 5G 생태계 구축 주도할 것”

젠슨 황 엔비디아 창업자 겸 CEO(좌측)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우측). 사진=LG유플러스 제공.젠슨 황 엔비디아 창업자 겸 CEO(좌측)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우측).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구글과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 글로벌 IT 기업 경영진들과 만나 5G 생태계 구축 등에 대한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 하 부회장은 이 같은 협력을 통해 향후 연내 국내 통신사 최초로 5G 콘텐츠, 솔루션도 수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하현회 부회장이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구글,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 글로벌 선도기업을 방문, CEO 등 주요 경영진들과 만나 5G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하 부회장은 엔비디아를 방문, 젠슨 황 창업자 겸 CEO와 만나 게임 관련 기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지난 8월 말 선보인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지포스나우에 대한 한국 시장 반응을 설명했다.

하 부회장은 “엔비디아는 10년 넘게 클라우드 게임 분야에서 집중적으로 개발을 진행해 왔고 이번에 유플러스를 통해 한국의 게이머들에게 고성능 게임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지포스나우를 접한 국내 소비자들이 여러 시간 연속으로 게임을 즐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하 부회장은 현재 진행 중인 클라우드 게임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5G,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다양한 사업에서 엔비디아와 지속적인 협력방안들에 대해 논의했고, 엔비디아에서도 이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포스나우가 공식 상용화되는 시점에 맞춰 젠슨황 창업자 겸 CEO의 한국 방문을 제안했다.

구글과의 미팅에서는 공동 진행 중인 콘텐츠 분야 투자 등에 대한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 CES에서 구글과 VR콘텐츠 제작 관련 협력 계획을 발표하고 엑소, 청하 등이 출연하는 K-POP VR콘텐츠를 공동으로 시범 제작해 왔다.

하부회장은 “안드로이드 공동 마케팅, VR 콘텐츠, IoT, 유튜브 프리미엄 등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계속 강화해 왔다”며 “LG유플러스는 CJ헬로 인수뿐만 아니라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서 성과를 거두고 있어 구글과 협업 기회가 많다”고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27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국내 언론사 현지 특파원들과 만나 5G 서비스 성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하 부회장은 이번 실리콘밸리 방문과 관련해 “LG유플러스는 기존 사업구조의 틀을 깨기 위해 다양한 변화와 혁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통신사 혼자만으로는 불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가진 회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전략 방향”이라고 소개했다.

또 하 부회장은 올해 4분기 AR과 VR 등 5G 서비스 2.0을 선보이고 VR 클라우드게임 등을 출시하겠다는 입장도 내비췄다.

하 부회장은 “4분기에 AR, VR 기반의 5G 서비스 2.0과 VR클라우드 게임 등을 출시해 서비스 경쟁을 선도하겠다”며 “이를 위해 5G, 클라우드, 미디어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 벤처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하 부회장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5G 생태계 구축을 통해 확보한 콘텐츠, 솔루션 등을 연내 해외에 수출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하 부회장은 “구글, 넷플릭스, 엔비디아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5G 생태계 구축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외 다양한 공동 협력과 제휴를 통해 확보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내 통신사 최초로 5G 콘텐츠, 솔루션을 수출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5G 핵심 서비스 솔루션과 AR/VR 콘텐츠 등 수출을 전담할 조직을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테스크포스는 20여명 규모로 운영 중이다. 현재 LG유플러스를 벤치마킹한 회사들을 중심으로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 부회장은 “현재 상당부분 진척이 되고 있지만 아직 계약이 완료된 것은 아니어서 구체적인 통신사를 언급하긴 어렵다”며 “내년에는 해외에서도 5G를 상용화하는 통신사들이 늘어남에 따라 제휴 및 관련 기술의 수출은 더욱 기회가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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