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향후 연결대상 업황·손익·재무구조 등의 추정이 가능해지는 시점에 새로운 투자의견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단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기존 목표주가 4만9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채상욱 연구원은 “인수 성공 시 지분율을 고려하면 아시아나항공이 연결대상 종속기업이 될 것”이라며 “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자본구조, 손익구조, 비즈니스모델(BM)에 가장 큰 변화”라고 평가했다.
채 연구원은 “부동산개발업을 BM으로 하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실적 추정과 밸류에이션(가치평가)은 사실상 큰 의미가 없게 됐다”며 “자본 2조원, 자산 4조5000억원의 부동산기업으로 매년 영업이익 5천억원 이상을 내는 별도기업이 아니라 자산 11조원, 부채 9조6000억원의 아시아나항공을 연결로 잡는 복합기업으로 거듭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인수 과정에서 상각이나 대손 등 추가 불확실성도 있다”며 “주가도 이런 불확실성을 반영해 약세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김소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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