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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광글라스, 3Q 연결 영업익 13억원···흑자전환

삼광글라스, 3Q 연결 영업익 13억원···흑자전환

등록 2019.11.14 18:04

정혜인

  기자

삼광글라스, 3Q 연결 영업익 13억원···흑자전환 기사의 사진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삼광글라스는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3.2% 늘었고 당기순손실이 33억원 발생해 적자폭이 축소됐다.

삼광글라스는 캔 사업 분리로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4억원 감소했으나,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162억원 적자에서 15억원 흑자로 대폭 개선됐다.

B2B 병유리 사업 부문에서는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판매 성과에 따른 유리병 매출 호조와 해외 수출량 증가 추세가 3분기에도 계속되었으며, 대표 브랜드 글라스락이 포함된 생활용품 사업 부문에서도 온라인 매출 증대와 신제품 판매 실적의 선전이 영업이익 호재로 작용했다.

올해부터 공식 오픈한 글라스락 직영몰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이벤트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꾸준히 이끌어내고 있으며, 다양한 신제품과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의 콜라보레이션 및 삼성전자 냉장고와의 협업을 통한 특판 채널 발굴 등으로 글라스락 제품군의 국내 매출 신장도 이어지고 있다.

글라스락의 해외 매출은, 북미지역의 대형 유통 샘스클럽(Sam's Club)과 체결한 900만 달러(약 106억원) 규모의 글라스락 수출 계약이 전체 매출액 증가를 견인하고 있고, 남미 국가와 유럽, 러시아 지역에 대한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를 맞이해 글라스락 제품의 티몰 매출액이 전년도 대비 2배 증가했고, 글라스락 베이비 등 이유식기와 쉐이커를 중심으로 실적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원준 삼광글라스 총괄본부장 전무는 “남은 4분기에도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2020년에 삼광글라스가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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