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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플래그십 SUV ‘뉴 레인지로버’···누적 170만대 돌파 비결

정통 플래그십 SUV ‘뉴 레인지로버’···누적 170만대 돌파 비결

등록 2019.11.20 09:36

이세정

  기자

레인지로버. 사진=랜드로버코리아 제공레인지로버. 사진=랜드로버코리아 제공

레인지로버는 지난 1970년 첫 모델 출시 후 럭셔리 SU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아온 랜드로버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이다. 오프로드 차량의 오랜 전통을 갖고 럭셔리 SUV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레인지로버는 축적된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타 브랜드의 벤치마크가 돼 왔다. 여기에 랜드로버 특유의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은 물론, 최고급 소재를 대거 채용하며 전세계 17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랜드로버 라인업 중에서는 최상위 플레그십을 자랑하는 레인지로버는 모든 랜드로버 모델의 특징들을 아우르고 있다. 레인지로버는 세상에서 가장 다재 다능한 자동차를 목표로 첫 출시와 함께 자동차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차량이다. 출시 당시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춘 최초의 럭셔리 4x4 차량이며 이후 50년에 가까운 시간을 거쳐 프리미엄 럭셔리 SUV의 역사를 만들었다. 세계의 오지를 탐험하는 이들에게는 모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모델이기도 하다.

특히 재규어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에서 제작한 뉴 레인지로버 SVA 다이내믹 모델(스탠다드 휠 베이스 전용)과 뉴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모델(롱 휠베이스 전용)은 플래그십 위의 플래그십이라 해도 손색 없다. 565마력으로 한층 강력해진 퍼포먼스는 물론, 타협 없는 최상의 인테리어와 첨단 사양으로 더욱 특별한 레인지로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All-round LED Technology)가 탑재돼 있다.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감을 혁신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이와 함께 시각적으로 확연히 눈에 띄어 다른 운전자들이 인지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과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IHBA) 등 다양한 옵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레인지로버의 파워 넘치는 엔진 출력은 랜드로버 고유의 드라이브 셀렉트가 적용된 ZF 8단 자동 변속기와 어우러져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0.2초 이내에 변속이 가능하며 토크 컨버터 락업 조기 선택 세팅, 자동변속기 아이들 콘트, 유압식 액추에이터 등 첨단 시스템을 결합해 효율성과 연비를 크게 개선했다.

최고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온로드 성능 강화를 위해 탑재된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능은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해 핸들링과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특히 차축을 기준으로 앞과 뒤를 별도로 제어하는 2채널 시스템을 장착해 저속에서는 민첩성을 강화하고 고속에서는 제어 능력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에어 타입의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인테그럴 링크를 적용했다.

레인지로버 디자인은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에어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랜드로버의 상징적인 디자인 DNA인 클램셀 보닛과 플로팅 루프는 전통적인 실루엣에 날렵한 곡선을 가미해 우아함과 세련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에어 벤트 그래픽은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뉴 레인지로버 전 라인업에는 최고의 품격을 지원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약 2.5배 커진 디스플레이 영역(10인치)으로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차세대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됐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큐 어시스트,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새로워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개선된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주행 차량의 움직임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주행 속도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사전에 설정된 간격을 유지한다. 교통 정체로 인해 전방 차량이 주행을 멈추는 경우에는 큐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차량을 정차시켜주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탑승자를 위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췄다. 뒷좌석 탑승자가 차량에서 내리고자 할 때 후방의 레이더로 차량 후미를 모니터링하고 위험 요소의 접근이 감지되는 경우 뒷좌석 도어에 위치한 모듈에 경고등을 표시한다. 위험 요소가 제거되면 즉시 경고등이 사라져 안전하게 하차할 수 있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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