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크래프톤은 작년 9월 ‘German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브랜드 정체성) 부문과 올 1월 국내 ‘&Award의 Brand Website’ 부문 등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수상을 한 크래프톤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Craft Guild)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해,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확장성 있는 브랜드 체계로 구축되어 각 연합의 개성과 색깔을 문장으로 표현함으로써, “따로 또 함께”하는 연합의 모습을 보여준다.
크래프톤은 2018년 11월 사명 변경 이후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며 철학과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크래프톤 안에 속한 스튜디오들의 고유한 개성은 직관적이고 합리적인 비주얼 체계로 담아내고 있다”며 “단순히 시각적인 심미성의 결과가 아닌 철학과 방향성에 대한 공감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ja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