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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G, 지속가능 캠페인 선언···친환경 제품 개발 속도

한국P&G, 지속가능 캠페인 선언···친환경 제품 개발 속도

등록 2020.06.30 13:17

변상이

  기자

사진=한국P&G사진=한국P&G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새로운 환경 지속가능성 비전 ‘생활을 통해 지구를 혁신하는 힘’을 공개했다.

발라카 니야지 한국P&G 대표는 이날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의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 및 개발 △순환경제를 지원하는 제조·유통 시스템 구축 △책임 있는 소비 독려 △지속가능한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 등 ‘4대 분야’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P&G는 제품이 제조, 폐기되는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법을 고민해 고품질의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보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다우니 폼형 세제가 대표적인 사례로, 새롭게 개발된 퍼프 형태의 세탁 세제로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70% 감축했다. 또한 구강 전문 브랜드 오랄-비는 칫솔모 교체만으로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클릭’을 선보이며 일반 칫솔 대신 클릭을 사용함으로써 3개월(치과의사들이 추천하는 칫솔 교체 주기) 기준 플라스틱 폐기물 배출량을 최대 60%까지 줄일 수 있다.

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위한 온라인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P&G는 온라인 자사몰에 34% 이상을 묶음 배송으로 전환해 상자 및 연료 사용량을 절감한 바 있으며, 추후 불필요한 재포장을 제거하고 포장을 간소화하여 한 해 플라스틱 패키지 사용량을 최소 30% 이상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100% 생분해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얼스팩(EarthPact), 식물성 친환경 잉크 등을 사용하여 만든 지속 가능 패키지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을 통한 책임 있는 소비 독려와 사회 문화 조성에도 적극 나선다. 대표적으로 이마트, 테라사이클, 해양환경공단 등과 손잡고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례로, 이마트 79개 매장에 플라스틱 회수함을 설치해 2018년부터 약 2년간 칫솔, 분무기 등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2.1톤을 수거, 재활용 원료화 공정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경 2만1000개를 제작, 배포했다.

이 외에도 니야지 대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65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는 피앤지가 지난 184년간 이뤄온 혁신의 역사를 소개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2000만 대한민국 가정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데 기여하는 사업 비전과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니야지 대표는 “한국P&G 온라인 자사몰의 상품 34% 이상을 묶음 배송으로 전환해 상자 및 연료 사용량을 절감하고 향후 불필요한 재포장을 없애고 포장을 간소화해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최소 30% 이상 감축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100% 생분해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얼스팩, 식물성 친환경 잉크 등을 사용해 만든 포장재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변상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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