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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미식관광 스타트업 창업' 지원

대구시, '미식관광 스타트업 창업' 지원

등록 2020.07.12 13:36

홍성철

  기자

사진제공=대구시사진제공=대구시

대구시의 관광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인 ‘제2기 대구관광 잇 히어로’ 심사에서 5개 상품을 최종 선정해 지원한다고 전했다.

제2기 대구관광 잇 히어로 사업은 대구 3대 문화 미식관광 예비스타트업 양성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제2기 히어로 교육생은 미식 분야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최근 2년 이내 창업을 한 초기 창업자 만 19세에서 39세 청년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 야시장에서 먹거리 판매, 근대 의복 대여, 카페 운영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청년 사업가와 쇼콜라티에 초콜릿을 만들고 초콜릿을 이용해 예술작품까지 만드는 사람, 미식 관광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이력의 교육생들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은 미식 관광상품 개발 컨설팅, 미식관광 아이템 경연대회, 관광아이템 사업화 지원의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지난 4월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된 미식 관광상품 개발 컨설팅 교육은 미식 사업 아이템 발굴부터 1:1 사업 계획서 작성법 코칭, 브랜딩 멘토링, 피칭 클리닉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단순 아이디어가 전문 사업 아이템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육은 멘토와 교육생 간 심도있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4개의 소규모 팀으로 나눠 진행됐다.

지난 24일 개최된 미식 관광아이템 결선경연대회에서는 예선심사를 통과한 14개의 아이템이 경합을 벌였으며, 그 결과 총 5개의 상품이 최종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아이들을 주 타깃으로 3대 문화의 유교 교육과 대구 주요 관광지를 결합한 ‘가족 모험활극 신서유교’가 선정됐다.

우수작은 컬러풀 대구를 상징하는 5개의 색을 모티브로 개발한 칠성야시장의 ‘칠성 오색살빵’과 약령시 한방 재료를 기반으로 하는 ‘한방가리찜(갈비찜)’, 대구 10미 납작만두를 브랜딩한 ‘달구벌 1분 납작만두’, 대구 주요 맛집을 투어하며 예쁜 사진을 작품으로 남기는 ‘Eatgoing 대구 가스트로 포토 투어’가 선정됐다.

선정된 5개의 아이템은 시제품제작, 사업화 테스트, 국내 판로 개척, 홍보마케팅 등 총 4천만원 상당을 지원을 받게 되며, 예비 창업자의 경우 사업자를 등록하고 창업 특허 출원, 산업재산권 출원 등 행정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또 교육생 전원에게는 크라우드펀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히어로사업과 연계 사업으로 추진하는 대구 스타관광 벤처육성 공모전에 출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도 추가로 지원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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