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마케팅을 위해서 해외 시장조사를 진행하던 중 공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오이소 TV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말레이시아 한식 레스토랑(현지 체인 11개)과 인연이 닿게 돼 K-Foods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공사는 말레이시아 주요 중심지역과 대형 쇼핑센터 11곳에 위치한 오이소(OISO)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경북관광 리플렛 비치 및 SNS 팔로우 행사와 경북 미니배너 인증샷 이벤트, K-Foods 먹방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이벤트에 참가하는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영천의 임고서원 단풍 풍경이 담긴 치마부채 기념품을 증정하고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말레이시아는 국민소득 수준이 높고 한류에 관심이 많아 한국에 대한 수요가 높은 국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지만, 말레이시아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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