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실이 BHC점주협의회로부터 제보받은 자료에 따르면 BHC와 정산을 마치고 한 달 전 폐업한 가맹점주 A씨는 22일 새벽 부가가치세 납부에 필요한 자료를 받기 위해 본사 담당 직원에게 연락했다.
본사 직원은 배달앱 프로모션과 관련한 미수금 4만4000원을 정산해야만 협조해주겠다고 했고, A씨는 미수금을 증빙할 내역서를 요청했다. 직원은 입금이나 하라며 독촉하고, 그 과정에서 반말과 욕설이 오고 갔다.
이에 임 대표는 사과문을 내고 ”폐점 점주와 해당 지역 슈퍼바이저 대화 과정에 있어 있어서는 안 될 적절치 못한 언행이 오고 갔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슈퍼바이저가 감정이 격양돼 폭언했다“고 밝혔다.
이어 ”점주님과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bhc 모든 임직원을 대표해 머리 숙여 사죄를 표한다”며 “점주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점주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해야 하는 슈퍼바이저 관리에 미흡했던 저의 불찰”이라고 말했다.
임 대표는 “이번 건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즉시 조치하고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대대적인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본사 슈퍼바이저 관리 및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고객님들께서 앞으로도 믿고 bhc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반을 재점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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