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기존 전국 84개 영업점에서 운영해 온 ‘고령투자자 전담창구’를 확대해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배려창구로 전환했다. 또 ‘장애인 응대 매뉴얼’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해당 교육을 이수한 직원들이 창구에 배치됐다.
임근식 한국투자증권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소비자보호와 금융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것 역시 금융회사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모든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비자보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밖에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7월에는 고령자와 장애인들도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4월에는 청각장애인도 이용할 수 dT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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