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 서울 13℃

  • 인천 13℃

  • 백령 13℃

  • 춘천 17℃

  • 강릉 22℃

  • 청주 14℃

  • 수원 13℃

  • 안동 18℃

  • 울릉도 17℃

  • 독도 17℃

  • 대전 16℃

  • 전주 18℃

  • 광주 19℃

  • 목포 17℃

  • 여수 19℃

  • 대구 21℃

  • 울산 21℃

  • 창원 21℃

  • 부산 22℃

  • 제주 18℃

LG전자, 전략폰 ‘LG 윙’ 인도 출시···유튜브 사용자 공략

LG전자, 전략폰 ‘LG 윙’ 인도 출시···유튜브 사용자 공략

등록 2020.11.29 13:19

김정훈

  기자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한 쇼핑몰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활용해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인도 시장에 선보인다.

LG전자는 30일 플립카트, 아마존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

신제품 판매를 앞두고 LG전자는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인물)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한다. 고객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기 어려운 상황에서 제품 장점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를 참고하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올해 약 1억4500만대로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특히 유튜브 사용자 수가 매달 2억6500만명이 넘어 영상 콘텐츠 이용에 장점이 있는 LG 윙을 적극 알린다는 게 LG전자의 계획이다.

정수헌 MC해외영업그룹장(부사장)은 “인도는 세계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이라며 “차별화된 편의성을 앞세워 인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