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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안국약품, 눈 건강기능식품 ‘토비콤’ 출시

유통·바이오 제약·바이오

안국약품, 눈 건강기능식품 ‘토비콤’ 출시

등록 2021.08.19 16:16

이한울

  기자

안국약품, 눈 건강기능식품 ‘토비콤’ 출시 기사의 사진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온라인 유통 트렌트와 소비자의 수요에 부흥하고자 Total Health care를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하고 1년간의 준비 끝에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토비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은 1981년 대한민국 최초로 먹는 눈영양제 ‘토비콤’을 런칭해 소비자에게 40년간 대한민국 눈 건강 지킴이로써 굳건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0년대 중반부터 스마트폰의 보급, 온라인 커머스의 출현, 다양한 디지털 매체의 출현으로 사람들은 눈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아침에 눈을 떠서 저녁에 잠들기까지 눈을 혹사 시키고 있어 최근까지 눈영양제 시장은 점차 커지고 있다.

2019년 기준 눈영양제 시장은 1200억대 시장을 형성하고, 주 판매 채널도 약국에서 온라인, H&B 샵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일반의약품으로 사랑을 받던 토비콤은 새로운 도전으로 눈영양제 시장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하게 된다.

새롭게 출시된 건강기능식품 ‘토비콤’은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눈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마토코쿠스(1일 권장량 100%)와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Vit A(영양성분 기준치 143%), 그 외 Vit B군 4종에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 판토텐산이 함유됐다.

안국약품 브랜드 관계자는 “일반적인 캡슐타입은 우피, 돈피에서 추출한 젤라틴 기재를 사용하지만 토비콤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체내 소화 및 흡수에 용이하고 온도와 습도 등 외부 환경 변화에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1일 1캡슐 복용으로 피곤에 치친 우리의 눈을 지키기 위해 토비콤을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한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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