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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동양생명, 서류 제출 시간 단축해주는 ‘엔젤U’ 서비스 시작

금융 보험

동양생명, 서류 제출 시간 단축해주는 ‘엔젤U’ 서비스 시작

등록 2021.11.23 14:58

이수정

  기자

동양생명, 서류 제출 시간 단축해주는 ‘엔젤U’ 서비스 시작 기사의 사진

동양생명이 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추가 서류 제출 과정을 확 줄여주는 ‘엔젤U(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엔젤유는 콜센터 상담 시 신분증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 고객 휴대폰으로 접수 창 페이지 링크를 포함한 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은 추가 서류와 관련한 전화를 다시 받거나 팩스, 우편을 보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바로 클릭해 카메라로 서류를 활영한 뒤 업로드만 하면 된다.

특히 변액보험 처럼 서류 작성 및 제출이 빈번한 관련 상품에 가입한 고객의 편의성이 대폭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출 서류 뿐 아니라 보험료 납입 또는 환급금, 대출잔액 등 증명서 및 영수증을 제출할 경우에도 엔젤유 서비스로 간편하게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은 물론 콜센터 직원들의 업무 처리 과정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달 중으로내방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계약관계자 변경까지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며 “온택트 시대의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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