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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벤츠 코리아, 작년 7만6152대 판매···올해 전기차 중심 판매 공략

산업 자동차

벤츠 코리아, 작년 7만6152대 판매···올해 전기차 중심 판매 공략

등록 2022.01.25 11:37

윤경현

  기자

신년 기자간담회 통해 전기차 강화 시사전동화·디지털·고객만족·ESG 등 전략적 구축신차 ‘콘셉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공개전동화 전략 3대 신차와 2대의 부분변경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2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순수 전기차 등의 올해 제품 출시 계획, 디지털 플랫폼 전략, 친환경 및 ESG 활동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 2022년 회사의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벤츠 코리아 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2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순수 전기차 등의 올해 제품 출시 계획, 디지털 플랫폼 전략, 친환경 및 ESG 활동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 2022년 회사의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벤츠 코리아 제공

지난해 7만6152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2016년부터 6년 연속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한 벤츠 코리아가 올해 친환경 순수 전기차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함께 전동화, 디지털, 고객만족 및 ESG를 강조하며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25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온라인을 통해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취임 후 1년을 맞이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순수 전기차 등의 올해 제품 출시 계획, 디지털 플랫폼 전략, 친환경 및 ESG 활동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 2022년 회사의 비전을 제시했다.
 
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콘셉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고객분들께 최고의 제품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년간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와 국내 투자 활동을 이어왔다”며 “2022년에도 경쟁력 있는 모델과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략적인 성장 모멘텀을 달성하고,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으로 한국 사화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벤츠 코리아는 올해 전동화 전략에 맞춘 EQ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축할 계획이다. 올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4-도어 쿠페 CLS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CLS’를 필두로 6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C-클래스’, 4-도어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비즈니스 전기 세단 ‘더 뉴 EQE’, 패밀리 전기 SUV ‘더 뉴 EQB, 더 뉴 EQS의 고성능 버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등, 3대의 신차와 2대의 부분변경 모델, 그 외에도 다양한 추가 라인업을 국내 시장에 선보여 전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사회공헌위원회 출범 8주년을 맞는 올해를 기점으로 환경, 지역사회 등을 중심으로 지속가능을 추구하는 ESG 경영에 역량을 집중하며 보다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4년 6월 29일 ‘메르세데스-벤츠의 약속’이라는 슬로건 하에 공식 출범,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한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활동은 물론, 자동차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한 국내 스타트업과의 선순환 생태계 확대 등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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