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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히트 신작 부재' 넷마블, 2Q 영업손실 347억원 '적자전환'

IT IT일반

'히트 신작 부재' 넷마블, 2Q 영업손실 347억원 '적자전환'

등록 2022.08.11 16:38

배태용

  기자

매출액 6606억원, 당기순손실 1205억원 기록권영식, "세븐나이츠 안정적 안착···개선 기대"

넷마블 지타워. 사진=넷마블넷마블 지타워. 사진=넷마블

국내 N3 게임사 중 하나인 넷마블이 2분기 기대 이하의 성적표를 받았다. 예상 밖의 신작 분진과 인건비 증가 등으로 실적이 크게 악화했다.

11일 넷마블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34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이익 162억원)와 비교해 적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660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으나 당기순손실은 1205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지역별 매출액은 해외 매출액이 5585억원, 국내 매출액이 102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북미가 4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11%, 일본 8% 등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은 캐주얼 게임이 47%, 역할수행게임(RPG)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각 22%, 기타 게임 9%로 집계됐다.

게임별 매출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가 각 10%씩 차지했고 캐시프렌지·잭팟월드·랏처슬롯 등 소셜카지노 게임이 각 8%씩,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7%, '리니지2 레볼루션'이 4%를 차지했다.

넷마블 측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글로벌'과 '머지 쿵야 아일랜드' 등이 2분기 말 에 출시돼 2분기 매출 기여가 적었다"라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69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9% 증가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도 8.1% 늘었다. 영업비용 중 지급수수료는 2608억원으로 39.5%를 차지했고 이어 인건비 1897억원(28.7%), 마케팅비 1444억원(21.9%), 기타 비용 1004억원(15.2%) 등으로 나타났다.

이 중 인건비는 전년동기 대비 22.7%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마케팅비는 43.8%, 지급수수료는 7.1% 증가했다.

하반기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등 블록체인 적용 게임을 포함해 △오버프라임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샬롯의 테이블' 총 6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기대 신작들의 출시가 늦어졌고 상반기 출시한 신작들의 성과가 기대치에 못 미치면서 두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다만 7월 말에 선보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고 다양한 자체 IP 기반 게임들의 개발 공정도 순조로운 상황인 만큼 점진적으로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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