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 북미 오프닝 스코어 1억 달러를 돌파하며 ‘토이스토리3’를 제치고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순위 2위에 등극, 역대급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미니언즈’의 이 같은 기록은 식지 않는 흥행력을 입증함과 동시에 장기 흥행까지 예고하고 있어 놀라움을 더한다.
특히 최근 3년간 북미 7월 개봉작 중 가장 높은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미니언즈’는 2012년 ‘다크나이트 라이즈’ 이후 가장 높았던 ‘슈퍼배드2’ 오프닝 스코어 8000만 달러를 훨씬 앞지르며 시리즈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했다. 현재 북미 흥행 수익 2억 8000만 달러, 전 세계 흥행 수익 8억 5000만 달러를 자랑하는 ‘미니언즈’는 앞서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의 전 세계 흥행 수익인 6억 달러, ‘빅 히어로’ 6억 5000만 달러를 훨씬 상회하는 기록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런 세계적인 흥행돌풍은 국내에도 이어져 개봉 첫날 19만 관객을 동원하며 최근 3년간 애니메이션 오프닝 성적을 모두 갈아치운 것은 물론 올해 애니메이션 중 최단기간 100만 돌파에 성공, 또 한 번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다. 이 같은 기록은 400만 관객을 동원한 ‘인사이드 아웃’의 100만 돌파 기록을 이틀이나 앞지르는 속도로 ‘미니언즈’가 전 세대를 사로잡는 애니메이션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전 세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뜨거운 흥행 열기를 과시하고 있는 ‘미니언즈’는 현재 극장가에서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점령하며 상영 중이다.
김재범 기자 cine517@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범 기자
cine5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