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적인 하이브리드독일차 위협하는 기술 결정체
3.5ℓ V6 가솔린 엔진과 50㎾의 모터출력은 엔진에서 306마력, 모터는 68마력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최고출력 364마력, 최대토크 35.7kgm(전기모터 29.6)의 인피니티 Q50S 에센스는 직관적인 주행성능으로 여느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를 거부한다.
인피니티 브랜드가 갖고 있는 고성능 모델의 대안 1순위다. 더욱이 단단한 하체직관적인 핸들링은 타 브랜드에서도 쉽게 볼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하다. 놀라운 기술의 기반은 역시 모터스포츠다. Q50S 에센스의 기본 모델이 된 Q50은 개발 초기 자사 후원 F1팀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팀’과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한마디로 세계 최고 스피드를 만드는 글로벌 톱 모터스포츠팀과 인피니티가 만들어 낸 작품이다. 인피니티 Q50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 고효율 스포츠 세단 시장의 경쟁을 이끌어가고 있다.
인피니티 Q50 하이브리드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디젤 모델과 동일하게 와이드 앤 로우를 표방하면서 공격적이고 날렵한 스포츠 세단을 표방하고 있다. 즉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과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외관 이미지는 세단이다. 부드러운 아치 루프라인은 럭셔리함을 담고 있다. 후면부의 LED 컴비네이션 램프는 물론 프런트 그릴과 대칭되는 더블 아치 트렁크 라인을 적용해 안정적이다.
실내 인테리어는 인피니티 감성을 그대로 담아 재해석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세밀하게 디자인 된 가죽 스포츠시트는 퍼포먼스 드라이빙과 궁합이 맞다.
시인성이 좋은 계기판은 하이브리드를 위한 전용으로 구성되어 웰컴 라이트 엔트리 시스템은 물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전기 흐름과 충전 정도 등 차량의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하이브리드 차량이 그렇듯 조용하다. 부드럽지만 강하다.
가속 페달을 밟는다면 전혀 다른 차로 변신한다. 거침없다. 인피니티가 강조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하이브리드 차’라는 설명을 실감케 한다. 하이브리드에 대한 스트레스 없는 가속감은 일품이다. 연비도 탁월하다. 공인 복합연비는 12.6㎞/ℓ이지만 실 연비는 이보다 높은 14~15㎞/ℓ다. 연비는 결과는 운전 습관이 좌우한다.
인피니티는 7월을 맞아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작년 1362대에서 올해 약 40% 성장한 1900여대를 판매한 성과 때문이다.
3000만원대 Q50 2.2d 스타일(Style)은 인피니티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시 3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여 월 70만원대에 Q50 오너가 될 수 있다.
이밖에 Q50S 하이브리드 에센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배터리 보증기간을 10년/20만 km까지 연장까지 더한다. 여기에 630만원 할인, 최대 48개월 무이자 할부(월 82만원, 선납금 30% 기준)로 월 39만원대에 Q50S 에센스를 구입 할 수 있는 36개월 유예 할부 프로그램(선납금 20%, 상환유예금 60% 기준) 중 한가지 혜택을 추가로 선택 가능하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