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펀드슈퍼마켓, ‘문비서’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펀드슈퍼마켓, ‘문비서’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등록 2016.11.07 10:47

이승재

  기자

공유

사진=펀드온라인코리아 제공사진=펀드온라인코리아 제공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텍스트팩토리가 협력해 금융 관련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7일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문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텍스트팩토리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문비서는 앱,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이용해 티켓예매, 꽃배달 등 고객의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를 대행하는 O2O서비스이다. 이번 제휴로 문비서는 펀드슈퍼마켓의 객관적인 펀드정보를 활용해 금융부문 서비스를 신규 런칭할 수 있게 됐다.

펀드슈퍼마켓은 40개 자산운용사와 증권유관기관이 주요주주인 공공적 성격의 금융플랫폼이다. 현재 약 6만 여명의 투자자가 스스로 구성하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금융데이터를 형성해가고 있다. 특히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는 같은 펀드를 오프라인 채널 대비 3분의 1 수준의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안기순 텍스트팩토리 대표는 "금융거래의 경우 바쁜 현대인들이 혼자서 진행하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문비서가 펀드슈퍼마켓의 다양한 통계치와 펀드정보를 제공해 고객을 지원한다면 관련 서비스의 이용 문턱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은 중립적이고 투자자 중심의 펀드투자를 지향하고 있다”며 “펀드슈퍼마켓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유의미한 정보로 해석하고 이를 문비서를 통해 투자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휴를 기념해 양사는 2주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펀드슈퍼마켓 고객 중 이벤트 신청자 200명에게는 문비서 1개월 프리미엄이용권을 선착순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재 기자 russa88@

뉴스웨이 이승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