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하하호호 가족명랑운동회
이번 운동회는 복지관 이용아동과 형제 및 가족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채로운 놀이와 운동을 하며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 및 끈끈함을 느끼는 자리가 되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명랑운동회는 개회식 후 행사전문 MC의 진행하에 가족 간의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고자 몸 풀기를 통한 친선경기 후 댄스대회, 중식제공, 경품추첨, 폐회식 등 5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으며 힘내라팀과 달려라팀으로 나누어 경합을 벌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 박모씨는“아이가 어디로 튈지 몰라 밖에 나가는 것조차 꺼려지고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회는 상상도 못했는데 아이가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오늘처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장애인 복지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정완 관장은 “참여한 가족 모두가 이번 운동회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아동들의 건강한 정신과 균형 잡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장애아동가족 모두를 위해 활동하는 친근한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복지관에서는 관내 아동들을 위해 심리․ 언어․ 작업 ․미술 ․인지 치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프 등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