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냉장고 보관 성능 개선 등 높게 평가 받아
‘2021년 스마트 혁신가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가전 산업 종사자를 선발·포상하는 행사다. 가전 산업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에 소속되어 혁신기술 개발, 수출 확대 및 기술 융복합화 확산 등 스마트 혁신가전산업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위니아딤채의 김치냉장고와 냉장고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창익 담당은 ▲김치냉장고 보관 성능 개선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의 에너지 효율 개선 ▲신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 표준화 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선, 냉장고 내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맞춰주는 선형온도제어 로직 및 세계 최초 4개 냉각기 적용 기술 개발을 통해 김치냉장고의 저장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이를 통해 김치냉장고의 4도어 5룸 제품이 식품별 최적 온도·습도를 구현하는 동시에 냄새 섞임을 방지하고, 식재료의 맛과 향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시킬 수 있게 했다.
또한,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에 탑재되는 인버터 압축기의 구동·운전·정지 로직을 개발, 실 제품에 적용하며 전력 소모를 줄이면서도 성능을 유지 개선시켰다. 이와 함께 핵심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며 딤채 선형온도제어 로직, 뚜껑형 힌지 구동 특허 등 다양한 특허를 출원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동시에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jisuk61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