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60% 컨텐츠 커머스 매개로 상품 구매
카테고리 별로는 여행 부문이 96% 늘어나 가장 큰 증가세를 보였다. 가전, 패션·뷰티, 유아동, 반려동물 등 주요 카테고리의 성장률도 30%를 웃돌았다. 월별 추이로는 연초의 성장을 이어가는 흐름이다. 지난해 동기 대비 1월 매출은 10%대, 2월 30% 이상의 상승 폭을 보인데 이어, 3월에도 20% 성장세를 이어갔다.
티몬의 매출은 본격적으로 기획형 상품과 콘텐츠 커머스를 추진한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름세로 돌아섰다. 콘텐츠 커머스의 지원을 힘입은 신선식품 부문은 두드러진 증가 추이를 보였다. 고품질 신선식품 산지직송 서비스 '티프레쉬'와 인플루언서 브랜딩 상품 '위드티몬' 등을 진행한 이후 신선식품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50% 상승했다.
콘텐츠 커머스 성과는 고객 반응으로도 확인됐다. 최근 티몬의 고객 대상 설문 결과, 약 60%가 콘텐츠 커머스를 매개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응답자 62.7%는 상품정보 취득을 콘텐츠 커머스에 의존했고, 52%는 상품 신뢰도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다.
티몬의 플랫폼 지표도 전년 대비 성장했다. 1분기 신규 고객이 전년 대비 10% 가량 늘어났고, 같은 기간 건당 구매금액은 30% 이상 증가했다.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은 7배 이상 급증해 플랫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고객 간 서비스의 활성화 가능성을 보였다.
티몬은 지난해 6월 장윤석 대표 체제로 회사를 재정비했다. 장 대표는 "단편적인 유통회사를 벗어나 '브랜드 풀필먼트'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며 '이커머스 3.0'의 비전 달성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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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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