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수행 실적‧지속 성장 가능성 높은 평가 기본 사업비에 1억5000만원 인센티브 확보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며 기본 사업비에 1억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더 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사업단은 ▲프로그램 운영 ▲시제품 제작 지원 ▲제조창업 지원 등 사업수행 실적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전담인력 활용, 전문성 강화 노력, 장비 및 시설 안전관리와 같은 사업수행 적절성 과 지속 성장 가능성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실제 사업단은 2022년 한 해 동안 ▲투자유치 8건(14억원) ▲메이커체험 교육 프로그램 184회 진행(참여 인원 2,513명) ▲메이커 문화 확산과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 협약 37건 ▲18개 신규창업 기업 지원 ▲시제품 제작 121건 등의 성과를 올렸다.
또 광주‧전남 중‧고등학교와 대학, 예비 창업자, 창업 기업 등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구현과 시제품 제작 등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동휘 동신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에너지신산업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인프라 운영과 창업 인규베이팅, 스타트업 조기 발굴에 힘쓰며 4차산업혁명 기반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