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회 돌파스팀 리뷰 2400여개···'압도적으로 긍정'글로벌 고른 성과···스팀 매출 전체 '5위'
2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이날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카잔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카잔은 네오플 대표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싱글 패키지 신작이다.
카잔은 지난 1월 공개한 체험판에서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회를 넘어서며 이목을 끌었다. 이어 지난 25일 미리 해보기(얼리 액세스) 공개 이후 시장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PC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는 총 2400여개의 유저 리뷰를 받았으며, 그중에서 95%의 게이머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는 '압도적으로 긍정적(Overwhelmingly Positive)' 수준으로 스팀 게임 중 최상위 성적이다.
유저 반응을 살펴보면 ▲"빠른 속도의 전투, 멋진 콤보, 보스의 무자비함이 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강렬한 사운드 트랙과 적절한 음향 효과도 인상적" ▲"난도를 구분해 초보자들도 플레이할 수 있다" 등 대체로 긍정적이다.
카잔은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카잔은 현재 글로벌 매출 전체 5위를 기록 중이다. 주요 국가 매출 순위는 ▲한국 3위 ▲미국 4위 ▲영국 7위 ▲프랑스 5위 ▲독일 4위 ▲일본 7위 등이다.
글로벌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과 '으픈크리틱'에서도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메타크리틱에서 각 플랫폼별로 ▲PC 83점 ▲엑스박스 시리즈 79점 ▲플레이스테이션5 79점을 받았으며, 종합 점수는 79점이다. 오픝크리틱에서는 총 44개의 비평가 리뷰가 게재됐고 도합 80점을 받았다. 비평가 76%가 추천해 '강력하게 추천하는 게임(Strong)'으로 분류됐다.
카잔은 던파의 세계관을 멀티버스(다중 우주)로 재구성한 하드코어 액션 RPG다. 이 게임은 반역 누명을 쓰고 가까스로 살아남은 대장군 카잔의 복수극을 담았다.
넥슨은 카잔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전 11시부터 넥슨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 내 'DNF Universe 스토어'에 카잔 공식 굿즈를 출시하고 다음달 13일까지 2주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유의 강렬한 원화를 활용한 장패드 및 포스터와 더불어 지역별 전경을 담은 배경 엽서, 개성 있는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와 스티커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항아리 정령' 키링 4종까지 총 38종의 굿즈를 선보인다.
오후 12시부터는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카잔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앨범에는 주인공 카잔을 비롯해 각 보스별 테마곡 등 총 22곡이 수록된다.
넥슨 관계자는 "정식 출시 버전에서 선보인 카잔만의 호쾌한 액션성이 많은 글로벌 유저분들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상반기 중 예정된 무료 DLC 콘텐츠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junhuk21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