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급변하는 주식시장, MZ세대들에겐 위기이자 기회”
“초고위험 시장인 주식시장이 최근 급격하게 변화했습니다. 투자경험이 적은 MZ세대들은 앞으로 닥칠 위험에 대한 대처방안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박병창 교보증권 영업부 부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뉴스웨이 제3회 주식콘서트 –MZ세대와 주식투자’에서 국내주식 투자전략을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메타버스 게임체인저에 대한 투자, 시간 쪼개서 물량 모아야”
“게임체인저에 대한 투자는 오르고 내리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시간을 쪼개서 물량을 모아가는 방법으로 투자하길 바란다” 24일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뉴스웨이 제3회 주식콘서트-MZ세대와 주식 투자’에서 김현용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은 ‘MZ 놀이터, 메타버스와 투자’란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수익률이 말해주는 미국주식···“MZ세대엔 애플·퀄컴이 딱”
“미국증시는 성장과 주주환원을 통해 자기자본이익률(ROE)이 상승하는 시장입니다. 주요국가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주가 수익률이 투자 필요성을 말해줍니다” 김세환 KB증권 연구원은 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뉴스웨이 제3회 주식콘서트 –MZ세대와 주식투자’에서 미국주식의 매력도를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MZ세대 유익한 투자 전략 얻는 기회 되길”
김종현 뉴스웨이 대표가 한국 경제의 새로운 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가 유익한 투자 전략을 얻을 수 있기를 기원했다.김종현 대표는 24일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뉴스웨이 제3회 주식콘서트-MZ세대와 주식 투자’의 개회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실물경제의 어려움 속에도 여전히 뜨거운 자본시장 열기의 중심에는 MZ세대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