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진, ‘고객 맞춤형 서비스’ 물류시장 공략 본격화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1일 최근 경기침체로 위축된 물류시장 활성화를 위한 고객 맞춤형 Solution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진이 추구하는 ‘Solution Provider’는 단순 운송 및 보관 등의 기본적인 물류기능을 넘어 조달, 생산, 판매 물류를 최적화하는 해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를 위해 스마트 컨설팅과 함께 고객 물류진단과 해법에 관한 60여 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9종의 특화서비스를 통해 물류시장 공략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특화서비스는 크게 유통 물류, ICT융합 물류, EPC 물류, GSCM 물류로 세분화하여 최근의 물류 트랜드를 반영하였다. 아울러 고객관점의 서비스 제고는 물론 최근 고객 수출입의 사업환경변화에 발맞추어 수출입 화물에 대한 안전 및 보안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밖에도 한진은 지난달부터 기업고객의 수요 환경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3종(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의 세분화된 패키지로 구성된 ‘물류창고 CORE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물류거점 및 물류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관계자는 “진화된 물류 Solution Provider로써 기업고객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마케팅, 생산, 영업 등의 핵심역량 강화에 일조하겠다.”며, “앞으로도 60여 년의 물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기업고객에게 최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진은 최근 AEO 하역업체 부문 인증으로 화물운송주선, 보세구역운영, 보세운송을 포함하여 AEO인증 물류 4개 부문을 보유한 업계 최초 기업이다.

또한 지난 5월에는 미국의 대 테러 민간파트너십인 C-TPAT인증을 획득하는 등 SCM의 모든 공급망에 대한 물류보안을 견고히 하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