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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현 기자
등록 :
2015-09-03 09:15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중부권 업계 최초 ‘1조 클럽’ 가입 유력

면세 사업 강화로 연간 5천억원 추가 매출 기대

갤러리아 타임월드 11층 예상 투시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대전·충청권 유통업체로서는 처음으로 2016년 매출 1조 클럽 가입이 유력시 된다.

한화그룹의 유통사업은 한화갤러리아와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2개의 법인으로 나뉜다. 한화갤러리아는 갤러리아명품관, 수원점, 센터시티점, 진주점 4개 백화점을, 한화갤러리타임월드는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과 제주면세점, 63빌딩시내면세점을 운영하는 법인이다.

연간 5000억원대의 백화점 매출을 보이고 있는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오는 9월 상층부(9 층~12층)MD 개편을 완료하여 추가매출이 발생하고 서울 63빌딩 시내면세점 오픈으로 2016년부터는 연간 5000억원 이상의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

이런 추세라면 2016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현재 연간 5000억원 수준의 매출규모에서 2배 증가한 1조원 이상의 매출확대가 예상된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백화점 사업과 면세점 사업을 영위하는 법인으로, 2000년 한화그룹에 인수되며, 대전 지역 백화점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중부권 최고의 백화점으로서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신성장동력으로 지난해 제주국제공항 면세운영권 획득에 이어 오는 12월말 오픈 예정인 서울 63빌딩 시내면세점 등 면세점 사업을 강화하며 괄목할만한 매출확대가 예상된다. 이에 성장성 측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 유통업체가 되고 있다.

자료=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현재 상층부(9층~12층) 리뉴얼을 진행, 9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오픈, 차별화된 고객 휴게·문화 공간과 더불어 서울 및 지역 유명 맛 집의 식당가를 선보이는 등 매장효율화 제고를 통한 백화점 사업부문 강화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상층부 MD로 9층 ‘홈리빙 전문관’으로 라이프 스타일 관련 상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과 함께 중부권 최초 입점 되는 수입 명품 가구, 식기 가전 등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상층부 리뉴얼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중부권 최고의 ‘복합 쇼핑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연간 5000억원의 매출을 보이고 있는 백화점 사업부문에서 추가 매출 효과를 이루며 대전지역 시장 점유율 1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지난 7월, 15년 만에 빗장을 푼 서울 신규 시내 면세점 입찰에서 ‘골드바’ 63빌딩으로 면세시장의 ‘황금티켓’을 거머쥔 한화갤러리아 타임월드의 매출 규모는 2016년부터 면세점 사업실적이 직접적으로 반영된다.

지난해 오픈한 연간 1천억원 매출 규모의 제주공항면세점과 오는 12월말 오픈하는 연간 5천억원 규모로 예상되는 63빌딩 시내면세점 운영으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면세점사업부문(제주+63빌딩)에서만 2016년 6000억원의 매출을 기대케 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63빌딩 면세점을 통해 도심에 집중된 외국인 관광객을 여의도 지역으로 유치,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문화와 관광이 연계된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63빌딩 시내면세점을 중심으로 한강과 여의도 지역의 잠재된 관광인프라와 함께 한류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테마형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신개념 면세점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여의도 지역이 대규모 투자의 새로운 관광자원의 거점으로 부상하면서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관광 인프라 개발 계획이 탄력을 받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지난 8월 28일 공시를 통해 63빌딩 면세점의 2016년 매출목표를 5040억원으로 공시했다. 이는 서울시내에서 영업 중인 6개 면세점 중 하위그룹에 속하는 면세점의 평당 매출을 기준으로 산출한 금액이다.

백화점 사업부문 5000억원, 제주공항면세점 1000억원, 63빌딩 시내면세점 매출 목표액을 감안하면 2016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대전·충청지역 유통법인 최초로 1조원 클럽에 가입하게 된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관계자는 “2016년 회사는 금년 9월부터 순차적으로 완성되는 백화점사업부문의 리뉴얼과 63빌딩 시내면세점 사업 효과로 인해 매출볼륨이 2배 가까이 늘어나 1조원 이상 돌파를 예상한다”며 “백화점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규 면세점 사업 활성화를 통해 대전충청권 최고의 유통전문기업으로 중장기 기업가치 상승을 위한 충분한 모멘텀이 마련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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