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8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협, 한국감정원과 업무협약 체결

신협, 한국감정원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 2015.10.14 14:30

이경남

  기자

공유

신협중앙회는 14일 한국감정원과 ‘신협 대출 건전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문철상 신협중앙회 회장, 서종대 한국감정원장. 사진=신협중앙회 제공신협중앙회는 14일 한국감정원과 ‘신협 대출 건전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문철상 신협중앙회 회장, 서종대 한국감정원장.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는 14일 한국감정원과 ‘신협 대출 건전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협은 한국감정원의 보유 정보 활용을 통해 ▲부동산 담보평가 사후심사 업무지원 ▲신협 담보물평가 업무 지원 및 교육 등을 통해 신협의 리스크 관리 강화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 외에도 협동조합금융의 여신정책 개발에 관해서도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신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감정원의 보유 정보를 통해 자체 감정의 공정성 확보와 부실 대출 억제를 통한 채권회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객관적이 담보평가를 통한 대출 취급으로 조합원의 편익과 권익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문철상 신협중앙회 회장은 “신협중앙회와 한국감정원간의 업무협약으로 신협의 부동산담보 평가업무가 보다 체계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져 대출 건전성과 조합원 만족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