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신협, 한국감정원과 업무협약 체결

신협중앙회는 14일 한국감정원과 ‘신협 대출 건전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문철상 신협중앙회 회장, 서종대 한국감정원장.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는 14일 한국감정원과 ‘신협 대출 건전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협은 한국감정원의 보유 정보 활용을 통해 ▲부동산 담보평가 사후심사 업무지원 ▲신협 담보물평가 업무 지원 및 교육 등을 통해 신협의 리스크 관리 강화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 외에도 협동조합금융의 여신정책 개발에 관해서도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신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감정원의 보유 정보를 통해 자체 감정의 공정성 확보와 부실 대출 억제를 통한 채권회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객관적이 담보평가를 통한 대출 취급으로 조합원의 편익과 권익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문철상 신협중앙회 회장은 “신협중앙회와 한국감정원간의 업무협약으로 신협의 부동산담보 평가업무가 보다 체계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져 대출 건전성과 조합원 만족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관련태그

#신협

#한국감정원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