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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농식품부·aT, 동남아 시장 교두보 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우수한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3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 Marina Bay Sands Expo에서 개최되는 ‘2016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박람회(Franchising & Licensing Asia 2016)’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사진>
싱가포르는 동남아의 교두보로써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 다양한 민족의 요리가 발달하고 푸드코트와 같이 여러 메뉴를 먹을 수 있는 형태의 음식점이 발달하였다. 또한 장시간의 근로시간과 맞벌이의 일반화, 높은 소득수준으로 외식이 일상화되어 있어 국내 외식기업에게는 놓칠 수 없는 시장이다.

aT는 정부3.0 핵심가치인 개방과 협력을 목표로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박람회의 참가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외식기업 총9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들 업체는 부대찌개, 육류구이, 감자탕 등 다양한 메뉴를 토대로 동남아 외식시장 개척을 위해 홍보와 판촉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유성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 외식기업들에게 K-POP 열풍으로 한국의 음식 등 문화에 관심이 많은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외식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국내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로 로열티 수입은 물론 국산 식자재의 수출을 통해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 효과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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