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 수험생 스트레스 관리 ‘약초차는 어때요?’

편집자주
무엇보다 수험생들에게 가장 좋은 건 충분한 수면입니다. 너무 힘들 땐 잠시 쉬는 것도 좋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한국의 모든 수험생들 파이팅!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은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을 텐데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초차로 스트레스는 낮추고 면역력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약초차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인삼차입니다. 인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있어 뇌 기능과 관련된 신경세포의 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 좋지요.

또한 인삼은 볶음밥이나 우유와 과일 등을 혼합해 셰이크를 만들어 아침마다 먹으면 좋습니다. 오미자나 대추 등과 함께 달여 마시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지요.

오미자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불안을 덜어줘 담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쓴맛이 나도록 끓이거나 우려낸 뒤 마셔야 합니다.

구기자와 산수유도 수험생에게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는 머리가 어지럽고 물건이 빙빙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고쳐주고, 산수유는 정기가 새는 것을 막아줘 신체를 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약초차 외에 실내에 두면 좋은 꽃도 있는데요. 나팔나리와 나도풍란을 가까이 두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증가하는 호르몬인 코티졸의 분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될 만한 약초차와 꽃을 알아봤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수능. 모든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최고의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