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진家 3세 조원태 대한항공 부사장, 사장으로 승진

한진그룹, 2017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사진=대한항공 제공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장남 조원태 대한항공 총괄 부사장이 대한항공 사장으로 승진했다.

한진그룹은 오는 11일부로 ‘2017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조원태 대한항공 총괄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대한항공 강영식 부사장이 한국공항 사장으로 임명됐다. 승진 임원인사 규모는 사장 3명, 부사장 2명, 전무A 5명, 전무B 7명, 상무 17명, 상무보 19명 등 총 53명이다.

한진그룹은 이번 임원 인사의 특징에 대해 ‘안전’과 ‘서비스’라는 기본 원칙에 충실하면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여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리더십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중용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2016년 영업실적 등을 고려하여 임원승진 규모를 확대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젊고 역동적인 조직 분위기로의 쇄신을 위해 조원태 총괄 부사장을 사장으로 선임해 경영전면에 배치했다. 이를 통해 대한항공은 조직 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글로벌 항공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그룹 측은 “글로벌 네트워크 지속 확대, 안정적 성장을 위한 기업역량 확보, 인재 육성 강화, 신뢰받는 기업상 확립 등을 통해 세계적인 수송물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임주희 기자 lj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