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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중남미 최대 식품박람회 통해 한국 식문화 홍보

7일부터 멕시코식품박람회 참가 중남미 시장개척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중남미 수출시장 개척과 한국 식문화 홍보를 위해 3월 7일부터 9일까지 멕시코에서 열리는 '2017 멕시코 식품박람회(Expo Antad & Alimentaria Mexico 2017)'에 참가한다.

중남미는 지난해 음료, 면류, 과자류를 비롯한 가공 농식품 수출이 호조를 보였으며, 특히 중남미 내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써 우선적으로 공략이 필요한 멕시코의 경우에는 지난 2016년에 전년 대비 20.1% 증가한 2천7백6십만 달러의 농수산식품 수출 실적을 기록하였다.

올해로 16회째인 멕시코 식품박람회는 중남미 최대 국제식품박람회의 하나로 미국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전 세계 45개국 약 2,400개 업체가 참가하고,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주요 외식 및 식품 유통업 관련 종사자, 주요 레스토랑 체인 요리사들이 참관할 예정이다.

한국관에는 라면, 소스, 음료 등을 수출하는 총 12개의 수출업체가 참가하여 중남미 식품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서며, aT는 식문화 홍보관을 통해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불고기 타코, 치즈라면 등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시장은 전년기준 20퍼센트 이상 농수산식품 수출이 증가하는 등 K-FOOD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멕시코뿐만 아니라 중남미 지역 내 우리 농식품 수출기업들의 진출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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