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가 미미박스에 협업을 제안했고 양사는 ‘K뷰티의 현지화’를 목표로 미국 소비자와 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K뷰티 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개발 과정에서 미미박스는 고객 경험 중심, 트렌디한 감성,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한 빠른 신제품 출시 주기와 같은 K-뷰티의 DNA를, 세포라는 미국 현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가자는 스킨케어 중심의 기존 K뷰티에서 색조제품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총 47개의 가자 제품은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피부 톤과 타입을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뷰티 벤토(Beauty Bento), 치키 스탬프(Cheeky Stamp), 모치 팝(Mochi Pop) 등 제품명을 비롯한 제형과 패키지도 현지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이해될 수 있도록 했다.
가자는 세포라 주요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내 세포라 전 매장으로 순차 확대되고, 2개월 주기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이번 가자 브랜드 공동 개발을 통해 기존 K뷰티의 한계를 뛰어넘어 현지 시장과 고객에 밀착한 K뷰티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게 됐다”며 “스타트업으로서의 기술과 혁신성을 발휘해 앞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한류를 전파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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