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23일(현지시간)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인용해 전날 추수감사절 온라인 매출이 당일 오후 5시 기준 17억5000만 달러(약 1조9818억원)를 기록, 작년 같은 기간보다 28.6%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추수감사절 당일 쇼핑을 위한 휴대전화 트래픽이 크게 증가한 반면, 매출 측면에서는 여전히 데스크톱을 통한 결제가 우위를 유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전날 휴대전화 트래픽 비중은 54.4%를 차지했으며, 휴대전화로 결제된 비중은 36.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데스크톱 트래픽 비중은 작년의 44.3%에서 36.5%로 떨어졌지만 이를 통한 결제 비중은 52.8%를 나타냈다. 태블릿 PC의 트래픽은 지난해 9.6%에서 9.1%로 낮아졌고, 결제 비중은 10.5%를 차지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온라인 매출이 작년보다 18.6% 증가한 3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부터 본격화하는 연말 쇼핑시즌은 블랙프라이데이(23일), 사이버먼데이(26일)를 거쳐 12월 말 크리스마스 연휴까지 한 달 남짓 이어진다.
대형 유통업체 타깃은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고객들의 쇼핑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쇼핑하려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미 유통업체 연합체인 전미 소매협회(NRF)는 최근 보고서에서 올해 11~12월 2개월간 소비지출이 작년보다 4.3~4.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금액으로는 7175억~7209억 달러(811조~ 815조원) 규모다.
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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