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라이프 꿀팁]‘체온+수분’ 겨울에 차로 마시면 좋은 약초들

‘물을 자주 마시고 몸을 따뜻하게 할 것’. 겨울철 병원에서 자주 들을 수 있는 조언인데요. 농촌진흥청이 차로 끓여 마시면 체온 유지와 신진대사에 좋은 동의보감 속 약초 세 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당귀=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을 위한 약초라 할 만큼 각종 부인병에 효과적이며, 뿌리를 차로 끓여 꾸준히 먹으면 겨울철 수족냉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 도라지=나물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도라지 뿌리는 맛이 쓰고 맵지만, 폐를 강화하고 가래를 삭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 등 겨울철 기관지 면역력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꼭 챙겨야 할 약초입니다.

◇ 자소엽=깻잎과 닮은 잎과 자색을 띠는 줄기를 모두 차로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에 매운 맛을 가져서 먹으면 땀이 나고 인체의 신진대사 촉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이들 약초는 차로 끓일 때 대추·감초 등을 넣거나, 끓인 후 꿀 등을 첨가해 마시면 한층 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약초 차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 유지를 위한 보조 식품이라는 점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박정아 기자 pja@

관련태그

#겨울

#건강

#약초차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